순진한 사람의 6가지 특징

Posted by ,,.,,.,
2017. 8. 2. 12:00 행복한 삶

순진한 사람의 6가지 특징


주변에 순진한 사람들이 있으신가요? 이런 분들 보시면 어떤가요? 명랑만화에 나오는 착한 캐릭터가 생각나시나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순진한 사람은 나쁜 생각을 하지 않고 상대의 기분을 밝게 해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람은 이런 순정만으로는 살아가기 힘들죠. 주변에서 이런 순수한 사람들을 해코지 하고자 마음 먹은 사람들도 있을테니 말입니다. 


사회생활을 해가면서 점점 그 순수한 마음도 퇴색이 되어갈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우리 주변에는 그 순수한 마음을 지키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 순진한 사람들의 특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변에 생각하시는 분들과 비교해 보면서 확인해보시면 어떨까요?


1. 뭐든지 솔직하게 받아들입니다.


순수한 사람은 상대방을 나쁜사람이라고 인식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바라보지요. 때문에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절대로 포커페이스를 연출하지 않습니다. 칭찬을 하거나 선물을 받으면 솔직하게 기쁜 마음과 감사의 감정을 그대로 표현합니다. 그리고 좋은 일도 나쁜일 등 솔직하게 받아들여고 상대를 믿고 의심하지 않지요. 


그리고 무엇이든지 순수하게 받아들인다는 것은 사람을 믿고 대응하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와도 트러블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대인관계도 원만한 편이죠. 


반면에 장난이나 농담으로 말한 말에도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심각하게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사소한 장난에도 상처를 받을 수 있으니 적당히 하셔야 겠습니다. 


순수함


2. 순진한 사람은 자신에게 자신감이 넘칩니다. 


주변에서 잘 살펴보세요. 이런 분들은 "나는 이렇게 되고 싶다"라는 마음을 혹은 신념을 갖게 되면 그 목표를 향해서 곧게 정진할 수 있답니다.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발견한 흥미로운 일을 보면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게 따르게 되죠. 그래서 같은 일을 해도 성취감도 성과율도 높답니다.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주변에서 보시기에 자신감이 넘치고 언제나 또렷한 눈빛으로 반짝 반짝 빛나는 눈동자를 보면 어떠하신가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의 매력도 적지 않게 발산이 된답니다. 


3. 누구에게나 상냥하고 불쾌한 마음을 갖지 않습니다. 


순진한 사람은 주변의 사람들에게 차별이나 구별을 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평등하고 부드럽게 대하죠.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 대해서 불쾌한 감정을 갖는 적이 없답니다. 



어떤 사람은 칭찬을 받았을때 그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서 표정이나 눈빛이 달라지기도 하지요. 그런 상황에서는 말한 사람도 어떨떨하고 불쾌한 감정에 휩싸이게 되는데요. 순수한 사람은 온화한 어조로 칭찬에 대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그런 태도에 같은 말을 한 상대방에게도 솔직하게 마음이 전달되기 때문에 환한 분위기로 바뀌게 되지요. 


순진


4.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냅니다.


순진한 사람은 감성이 풍부한 편입니다. 때문에 감정의 기복이 다른 사람보다 커지는 경향이 있을 수 있겠죠. 그리고 그 감정에 따른 솔직한 표현을 하는 것도 순진한 사람들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바로 자신을 꾸미거나 속이려 하지 않는 다는 좋은 심리가 아닐까 합니다.


사심을 갖지 않은 순수한 마음이여서 자신과 상대방을 기만할려고 하지 않고 그럴 필요도 전혀 느끼지 못하지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호의를 가지고 대하면 상냥하게 자신의 의사를 전하고 반대로 불쾌한 일이 있는 경우에는 자신의 감정을 바로 나타냅니다. 


이런 사람들은 어린 시절 감정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른이 되어서도 그런 순수함을 잃지 않는 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순진 무구한 사람들의 특징이죠. 


동심


5. 감정 이입이 쉽습니다.


같이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슬픈 장면이 나오면 그 상황에 몰입이 되어 금방 울어버리게 되지요. 어느정도 절제를 하고 있음에도 그 감정을 쉽게 감출 수가 없답니다. 보통 사람들은 주변을 의식해서 눈물을 참을려고 노력을 합니다. 갑자기 기침을 한다던가 다른 생각을 하거나 핸드폰을 보거나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순진한 사람들은 다릅니다. 완전히 몰입이 되어 그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집에 도착해서도 대성 통곡을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답니다. 이는 영화나 드라마 뿐만이 아닌 실제 상황에서도 마찬가지랍니다. 슬픈 경험을 한 동료나 친구의 일을 동정하면 같이 슬퍼하고 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반대로 기쁜일을 맞이한 친구를 위해서 정말 기쁘게 환호해 주는 경향도 있답니다. 


순진함


6. 순진한 사람들은 세상살이에 능숙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감추고 들춰내지 않는 사람들은 나중에 무서울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표현하는 순수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이들과 같은 동심으로 순수하게 세상을 바라보기 때문이죠. 성인들처럼 계산적인 행동과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자신에게 손해가 되는 상황에도 이 순수함을 잃지 않기 때문에 감정이 많이 다칠 수도 있겠죠. 다른 사람에게 속아 큰 손실이 생길 수도 있고 이런 큰 상처를 여러번 당하다 보면 사람을 불신하게 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어떤가요? 주변에 있는 순진한 친구분들의 성향과 비슷한 점이 많은가요? 이런 순수한 사람들이 내곁에 한명이라도 있다면 진심으로 대해주시고 끈끈한 우정을 평생 나누시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세상살이가 호락호락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순진한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적지 않은 상처를 받는 경우도 종종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그들이 있어 오늘도 밝은 하루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