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비밀번호 풀기 방법 꼭 알고계세요

Posted by ,,.,,.,
2017. 8. 23. 13:15 IT 인터넷


알집 비밀번호 풀기


예전에는 zip파일이나 winrar을 이용해서 대용량 파일들을 압축하곤 했는데요. 요즘은 알집을 많이 이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파일들은 그냥 압축만하지 않고 비밀번호를 걸어두시는 적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데요. 몇일전 난리가 난적이 있었습니다. 항상 자주 쓰는 비밀번호를 입력했다고 생각했는데 계속 틀리다고 나오는 겁니다. 너무 난감해서 어떻게 할 줄 모르고 있었는데요. 회사 전산실에 친한 동료가 있어서 한번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회사 메신저로 간단한 파일을 하나 전송해 주면서 어서 풀어보라고 하더군요. 정말 신기하게 금방 다시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 보안상 원본 파일은 삭제를 해둔 상태였기 때문에 이 압축파일이 전부였답니다. 



3일간 정리해 두었던 액셀파일과 사진들을 다시 시작할려니 눈앞이 깜깜했는데 한방에 해결은 했네요. 바로 트집이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저처럼 안절부절 맨붕으로 힘들어하지 마시라고 안내해 드리니 잘 따라오시면 됩니다.


알집 비밀번호 생각안날때


네이버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더군요. 트집이라고 검색해보시면 위 화면과 같이 안내가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파일이 열릴 텐데요. 찾기에서 파일이 있는 위치만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암호 찾기를 해주시면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알집 비밀번호


이렇게 해서 돌려놓으니 20초 정도 지나고 브라보라고 아래 화면에서 처럼 안내가 됩니다. 아래는 예를 들기 위해서 비밀번호를 만들어 본 것인데요. 제가 확인한 비밀번호는 똑같이 특수문자를 오타로 넣어두었더군요. 암호를 넣어둘 때는 꼭 정신차리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알집 비밀번호 풀기


그리고 몇일뒤 오래된 압축파일을 열어보고자 하니 또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나더군요. 중요한 파일은 아니였고 이미 프로젝트가 완료가 되어 필요가 없는 파일이었는데요. 압축자가 zip이였습니다. 이것은 에러가 나오고 손상된 파일이여서 안된다고 합니다. 오로지 alz 파일만 비밀번호 풀기가 되니 이점 꼭 기억하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트집은 alz만


이렇게 간단하게 알집 비밀번호 풀기가 될 줄은 모르셨죠? 저도 불과 일주일 전입니다. 보시고 주변에 난감해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적극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것으로 스트레스 받으면 안되겠죠. 



'IT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에서 가장 독특한 스마트 폰 톱 10  (0) 2016.11.18